반응형

2016/05 3

뱃살빼는 비밀은 자세에 있다.

뱃살빼는 비밀은 자세에 있다. 뱃살이 ‘인격’이던 시대는 지났다. 뱃살에 대한 관대한 시선은 옛말이고, 뱃살은 만병의 근원 혹은 자기관리의 척도로 여겨진 지 오래다. 실제로 뱃살은 고혈압과 고지혈증, 동맥경화,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미관상의 이유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관리가 시급하다. ▲ 뱃살, 왜 찌는가? 뱃살이 찌는 원인은 다양하다. 여성의 경우 출산이나 폐경, 운동 부족 등의 이유로 복부에 피하지방이 쌓이는 경우가 많고, 남성들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음주로 인한 내장지방이 뱃살의 주원인이다. 하루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 앉아 생활하는 현대인의 잘못된 자세도 뱃살에 영향을 준다. 만일 과체중이 아님에도 뱃살만 유독 나왔다거나, 다이어트 이후에도 여전히 뱃살이 남아 고민이라..

건강 2016.05.21

구글 조립식 스마트폰 '아라'

구글이 모듈방식으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조립식 스마트폰 '아라'를 공개했습니다. G5 이후 왠지 대세의 흐름이 감지되었었는데 구글도 발표를 했습니다. (알고보니 2013년도에 컨셉을 공개했었군요..) 모듈방식의 스마트폰은 많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이라고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많은 기업들이 다양성을 갖춘 특화 모듈개발로 소비자에게 확장성과 만족도를 높혀주길 바랍니다.

'Hot' Item 2016.05.21

잠들기 전 마시는 한잔의 물의 효과

아침에 마시는 물이 건강에 좋은 만큼 잠들기 전 마시는 물도 '보약'과 같다. 작은 질환 하나에도 큰 도움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물인데, 이러한 물을 우리가 쉬는 동안 섭취하면 몸의 기능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수면 중 갈증이 생기지 않게 하며, 다음 날 몸 상태를 개운하고 가볍게 유지할 수 있다. '잠들기 전 마시는 물 한잔'이 얼마나 좋은 효과를 주는지 확인해보자. 단, 위장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잠들기 전 물을 마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통증을 유발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자. 1. 눈 건강 회복. 장 시간 모니터, 스마트폰을 주시하는 현대인들에게 눈의 피로는 일상적인 질환이다. 몸에 수분이 충분해야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눈물 분비가 왕성해지는데..

건강 2016.05.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