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some

내셔널 지오그래픽 2016년 최고의 사진

어리진 2017. 5. 2. 16:29

| 매년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은 

전 세계 열정적인 사진작가들의 사진을 공모하여 올해 '최고의 사진'을 선정합니다.

 

자신의 예술과 메시지를 공유하고자 하는 전문 사진 작가들의 최고의 상이며 노력의 결과물인 작품을 함께 감상해볼까요

 

 

순번 옆의 이름은 사진 작가의 이름입니다.

 

 

 

1. Randy Olson

 

내셔널 지오그래픽 네브레스카

네브레스카 주 우드 리버 하늘을 밝히고 있는 번개. 강과 하늘에 있는 수십만 마리의 두루미들이 인상적인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미국 중 가장 건조한 중서부 지역에 자주 나타나는 담수부족의 환경문제와 관련하여 기사의 삽화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2. Stephen Wilkes

 

내셔널 지오그래픽 요세미티

이 숨막히는 사진은 찍은데 약 26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밤낮으로 최고의 순간을 한장의 사진으로 구성하고 싶어했던 사진가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산 중턱에 장비을 설치하고 똑같은 장면을 1,000번이상 찍은 다음 최고의 50장을 선택하였고, 단일 사진으로 구성하는데 몇 주가 걸려서 나온 최고의 사진입니다.

 

 

3. Moises Saman

 

내셔널 지오그래픽 이라크

ISIS에 의해 파괴된 이라크의 피난민가족. 테러리즘의 잔혹함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4. Ami Vitale

 

내셔널 지오그래픽 팬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동물이자, 멸종 위기의 희귀 동물인 팬더. 

16세의 자이언트 팬더인 YEYE는 중국의 울릉 자연 보호구역에 있고 그녀의 새끼들은 야생으로 돌아갈 훈련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5. Tim Laman

 

내셔널 지오그래픽 오랑우탄

과학자들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에서 유인원의 독특한 생활과 행동의 특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보르네오 오랑우탄이 무화과열매의 유혹에 높은 나무 위를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불행하게도 아기 오랑우탄은 가장 유명하고 값비싼 이국적인 애완동물이라고 하네요.

 

 

6. Brent Stirton

 

내셔널 지오그래픽 코뿔소

밀렵꾼들에 의해 처참하게 죽은 멸종위기의 검은코뿔소입니다. 

코뿔소의 뿔은 약재와 장식용으로 비싸게 거래되기 때문에 끊임없이 밀렵꾼들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7. Brent Stirton

 

내셔널 지오그래픽 비룽가 국립공원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네스코 유산인 비룽가 국립공원의 군사훈련중인 공원경비대입니다. 다양한 동물의 서식지인만큼 밀렵꾼들의 끊임없는 위협이 있는데, 공원경비대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인간의 탐욕을 저지하고 종의 다양성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8. Charlie Hamilton James

 

내셔널 지오그래픽

페루의 마누 국립공원 깊숙이 흐르는 요미바토 강에서 수영을 하는 어린 원주민 소녀와 머리에 애완동물로 보이는 타마린.

이 부족 원주민들은 바깥 세상과 교류가 없고 수렵을 통해 자급자족하며 공원을 지켜왔는데, 부족의 인구수가 증가하면서 점차 공원이 훼손될 지도 모른다는 지역 환경 보호 주의자들의 걱정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9. Dina Litovsky

 

내셔널 지오그래픽 타이베이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는 태양이 저물고 나서 진정한 색깔을 보여줍니다.

 

 

10. Corey Arnold

 

내셔널 지오그래픽

흐르는 강물에 뛰어 들고 있는 스티븐 도노반.  이 사진은 장소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세대마다 자연과의 경험이 다르다는 사실을 겨낭하였다고 합니다. 

 

 

11. David Doubilet and Jennifer Hayes

 

내셔널 지오그래픽 쿠바

쿠바의 수중세계는 쿠바 개방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명소로 바뀔 예정입니다. 여왕의 정원은 카리브해에서 가장 훼손되지 않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버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쿠바는 방문을 허용하는 다이버와 어부의 수를 제한하고 있지만 제한수를 상향해야 한다는 압력에 직면할 수 있다고 합니다.(미국에 의해..)

 

 

12. Joe Riis

 

내셔널 지오그래픽 옐로우스톤

남동부 옐로스톤의 경사로를 따라 올라가는 코디 엘크 무리의 새끼

 

 

13. Max Aguilera-Hellweg

 

내셔널 지오그래픽

커크 오돔의 잃어버린 30년. 

전문가는 단순히 피해자의 잠옷에 있는 머리카락이 일치한다고 증언하여 커크 오돔을 강간죄로 유죄판결을 받게 하였습니다. 그는 DNA 검사를 받기전에 22년 형을 선고 받고 8년을 가석방으로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무죄를 증명하였고, 그는 잘못된 유죄 판결로 30년 동안의 인생을 빼았겼습니다.

 

 

14. Michael Nichols

 

내셔널 지오그래픽 옐로우스톤

비현실적인 모습의 옐로우스톤, 그랜드 프리즘 온천의 모습. 강한 산성을 띈 유황온천으로 가장 무서운 장소 탑7,10에 꼽히기도 하는 장소입니다.

 

 

15. Phillip Toledano

 

내셔널 지오그래픽 나사

스페이스 엔지니어인 Pablo de Leon이 나사의 케네지 우주센터에서 화성을 위해 설계된 프로토 타입 우주복을 입고 화성의 조건을 시뮬레이션 하는 중입니다.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사진,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사진 잘 감상하셨나요?

공익을 위한 메세지를 담고 있는 사진도 좋지만, 나만의 스토리를 가진 사진들도 삶의 부분부분 뜻밖의 선물이 되곤 합니다.

 

지금,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