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유용한 정보

‘키오스크 혁신’ 사용자 친화적 UI 플랫폼 서비스로 경쟁력 강화

어리진 2024. 3. 26. 15:20

키오스크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 UI 플랫폼 서비스’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모든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만들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로, 고령층과 장애인 등 정보 접근성이 낮은 사용자들도 불편 없이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UI 가이드 원칙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이고 일관된 UI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하며, 키오스크 제조사와 운영사는 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UI 플랫폼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키오스크의 접근성 검증 기준을 준수함으로써,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키오스크 UI 플랫폼 서비스의 도입은 단순히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포용성을 증진시키고, 모든 사용자가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제 기업들은 이 플랫폼을 활용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키오스크 UI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사용 방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